영종도 한우 소고기 맛집 백년숯불정육식당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데이빗입니다.
소고기가 땡겨서 오랜만에 집근처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영종도에 소고기 맛집이 그렇게 많지 않아 열심히 찾던 중에 이 식당이 고기 퀄리티가 좋다고 하여 처음으로 가보게 되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m/1679810894
가게명: 백년숯불정육식당
영업시간: 12:00-22:00
주소: 인천 중구 운남로 128
전화번호: 032-777-5928
저녁 7시반쯤 도착했을때 손님이 아무도 없었는데 저희가 다 먹을때 쯤에 한테이블 계셨습니다. 사람들이 북적거리지 않아 요즘 코로나 시대에 조금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었구요.
들어가자마자 카운터밑에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있었습니다.
식당에서 제주 흑돼지 삼겹살과 오겹살도 유명하지만 저희는 소고기를 먹기 위해 방문해서 살치살과 채끝등심으로 주문했습니다.
요즘 고기 물가를 따지면 조금 저렴한 편인것 같습니다. 일반 삼겹살이 13000원 정도인데 그램수도 높고 제주흑돼지면 착한 가격입니다.
벽에는 엄청 큰 고기 현수막도 붙어있고 오로지 고기를 위한 식당인것 같습니다. 통갈매기살과 육회도 판매하고 있어요.
정육식당이라 그런지 상차림도 1인당 2000원씩 받고 있습니다. 물론 따로 고기 판매도 하십니다.
상차림에 게장와 새우장이 나왔는데 비리지 않고 맛이 꽤 좋았습니다. 저희는 이미 술을 마실 생각으로 택시를 타고와서 오랜만에 한라산소주를 한잔 했습니다.
먼저 채끝등심을 굽고 살치살은 나중에 먹었습니다. 고기 퀄리티는 정말 좋았고 마블링도 적당했습니다.
결국 술을 마시다 살치살은 찍지 못했는데 채끝등심과 완전 다른 부위여서 식감이 다르고 둘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고기 질도 좋고 반찬도 맛있었던 식당이었지만 사장님과 직원분들은 아주 친절하시다는 느낌은 못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영종도에서 소고기 맛집인건 분명한 것 같아요. 사장님께서 고기도 직접 썰으시고 직화로 구워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한우로 배를 채우고 9시전에 식사를 끝내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영종도에서 정육식당을 찾으시면 백년숯불정육식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