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한달도 되지 않은 네이버 블로그 입문자 체험단 성공 후기+팁

by 데이빗 2022. 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이빗입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2021년 12월 14일부터 현재(2022년 1월 8일)까지 한 달도 되지 않은 블로그로 체험단에 신청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아직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도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제 블로그의 글 수가 50개 미만이고 블로그 생성일로부터 90일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경쟁률이 어마어마한 체험단에 선정되어 체험단 리뷰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 운영 방식과 체험단 선정이 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뷰플레이스 사이트


목차

1. 네이버 블로그 운영

2.체험단 사이트

3.체험단 신청

4.체험단 선정 팁


1.네이버 블로그 운영
저는 2021년 12월부터 블로그를 시작해 보고자 유튜브, 블로그, 도서 등을 알아보고 나름 공부하면서 12월 14일 첫 게시물을 등록했습니다. 현재 읽어보고 계시는 분들도 아시다시피 저는 글 쓰는 재주도 없고 표현력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글쓰기 연습이라 생각하고 일단 시작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책도 읽어보고 유명한 블로거 분들이 유튜브에서 알려주시는 걸 메모도 해보면서 제가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 나갈지 많이 고민해봤었습니다.
저는 전문적인 분야에 타고난 사람도 아니고 평범한 직장에 회사원입니다. 어떠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능력도 없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어느 방향으로 키워나갈지가 제일 큰 고민이었습니다.
평소에 사진을 자주 남기지도 않고 잘 찍지도 못합니다. 정말 블로거로써는 재주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현재 와이프를 만나고 이쁘게 찍어주려고 하다 보니 조금씩 사진 찍는 법을 터득하고 인터넷에서 나름 열심히 공부도 해보았습니다.
어느 정도 사진은 찍을 수 있을 것 같고 이제 어떤 토픽을 써야 할까 고민하다가 맛집과 카페, 그리고 내가 사는 제품이나 집에서 먹는 음식들을 리뷰해보자 생각했었습니다. 처음 그렇게 한두 개씩 포스팅을 해나 갈 땐 수익은 바라지도 못했고 그저 누군가 내 글을 읽어주는 것만으로 고마웠습니다. 현재도 그렇고요. 지금 블로그에는 30개의 글이 포스팅되었고 주로 집 근처 맛집, 카페, 제품 리뷰입니다. 평균적으로 100명 조금 넘게 방문수를 채우면서 다른 블로거분들과 소통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맛집, 카페에 대해 글을 쓸땐 가게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소들을 항상 남겨두었고 나름 키워드 공부하고 리뷰가 많이 없는 가게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것 없는 평범한 일반인의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선정된 체험단 리뷰글 업로드



2.체험단 사이트
체험단 사이트가 정말 많습니다. 제가 확인해 본 체험단 사이트 중에 '레뷰'가 제일 인기 있는 사이 트였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제품들도 많고 업체들도 많았지만 경쟁률이 너무 높았습니다. 현재까지도 레뷰에 거의 20개 정도 신청했지만 워낙 인기 많은 블로거분들이 많으니 레뷰에서 선정된 적은 없습니다. 그래도 언젠간 선정되겠지만 생각으로 계속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선정된 체험단 사이트는 '리뷰플레이스'입니다. 제 티스토리나 현재 한 달도 안된 블로그를 운영 중인 저에게 리뷰플레이스에서 광고를 요청한 것도 아니고 제가 스스로 찾아 신청하고 선정돼서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유명한 체험단 사이트에서는 제가 경쟁을 뚫을 수 없는 조건인 것 같아 조금 더 유리한 곳을 찾아보다가 이 사이트에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체험단 신청란


3.체험단 신청
리뷰플레이스에서 체험단 신청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레뷰에서 어떻게든 선정되보겠다고 유튜브도 찾아보고 여러 제품 신청도 하면서 발버둥을 치다 보니 다른 체험단 사이트들도 체험단 신청은 비슷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단 모집 리스트를 보다가 낯이 익은 가게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몇 번을 가보던 맛집이 올라와 있어서 냉큼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가서 이미 먹어 봤던 음식이고 식당 위치가 어디쯤이고 메뉴가 어떤지 잘 아는 곳이었기 때문에 리뷰를 작성하기도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많은 체험단을 해보신 분들은 글을 쉽게 쓰실 수도 있고 자신만의 포맷이 있기 때문에 제가 하는 걱정은 안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느 체험단이던 선정이 돼도 처음이다 보니 여러 가지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인기가 많은 체험단

4.체험단 선정 팁
여러 체험단에 신청을 해보았지만 운이 좋게도 제가 가봤었던 식당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체험단은 총 5명을 모집했고 경쟁률은 15:5 였습니다. 다른 곳보다는 조금 더 저에게 유리했고 신청한 분들도 볼 수 있어서 그분들이 신청서 작성하신 것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신청을 할 때 이미 예전에 몇 번 가본 곳이고 좋아했던 곳이라고 어필도 했습니다.
선정하기 위해 제 블로그를 확인을 해보셨겠지만 리뷰 글이 상단에 올라올 정도에 블로그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으셨을 겁니다. 이미 블로그 리뷰가 많은 식당이기도 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있는 가게였기 때문에 상단에 노출이 잘 되는 블로거를 선정하시는게 이득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제가 가봤던 곳이라고 어필하고 제가 거짓된 정보로 신청한 게 아닌 것을 아신 건지 감사하게도 선정을 해주셨습니다. 때마침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 할지도 고민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선정확률이 높은 체험단


이제 간단하게 제 경험으로 체험단을 신청해보고 선정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선정
덜 유명한 사이트에서 제품이나 가게 검색. 리뷰플레이스, 링블, 티블 등등 여러 사이트를 검색)

-제품 또는 가게 선정
제품이나 가게에 대한 정보들을 사이트에 직접 가서 찾아보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성하였는지 블로그 리뷰들을 확인해보고 내가 리뷰를 잘할 수 있는지 어떻게 리뷰 할 것인지 떠올려 봅니다. 또한 경쟁률이 낮은 제품을 위주로 선정합니다.

-체험단 신청
먼저 체험단 신청하신 분들의 글을 확인하시고 그분들보다 더 신경 써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어떻게 리뷰를 할 수 있는지 설명을 하고 미러리스나 DSLR 카메라를 준비하셔서 어떤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어떤 설명을 하겠다고 상세하게 작성해주십니다.

-마음가짐
마지막으로 체험단에 신청을 하실 때 공짜로 얻거나 공짜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제공받은 만큼 업체를 어떻게 잘 홍보해야 할지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공짜가 없으니 받은 만큼 열심히 리뷰를 작성하여 올려야겠지요.



이상 한 달도 안된 블로그로 체험단에 선정된 제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이나 초보자분들도 체험단에 선정되고 블로그로 수익도 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는 지금도 열심히 배우고 있으니 읽으시는 분들도 점차 가독성도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